컨텐츠 검색
포스코ICT-포스메이트, 에너지·환경 사업 힘 모은다

포스코ICT 2014. 3. 10. 16:47

 

 

- 대형 빌딩용 ESS<전력저장장치>와 에너지관리시스템 공동 공급

- 빌딩 내 미세먼지 제거 위한 MPS<마이크로 펄스하전장치> 공급

 

 

포스코ICT(대표 조봉래)가 포스메이트(대표 박명길)와 대형 빌딩 에너지 효율화와 환경사업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에너지저장장치인 ESS(Energy Storage System)와 대형 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BEMS,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빌딩 내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마이크로 펄스하전장치(MPS)를 국내 주요 빌딩에 공급하는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포스메이트는 빌딩을 비롯한 시설물의 운영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우선, 양사는 포스코ICT가 개발한ESS를 국내외 주요 빌딩에 적용하는 사업을 펼쳐나기로 했다. 빌딩에 ESS를 설치하면 값싼 심야 전기를 대용량 배터리에 저장해두었다가 상대적으로 값비싼 시간대에 활용할 수 있어 대형빌딩을 중심으로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MPS 기술을 활용한 빌딩 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실내 환경 클리닝시스템과 함께 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 공급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빌딩에 에너지관리시스템(BEMS)를 적용하면 공조, 조명, /온수 등은 물론 엘리베이터 등과 같은 모든 시설물을 에너지 효율화 관점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개별 시설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비효율적인 운전 요소를 제거해 최적의 운전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양사는 환경과 에너지 효율화와 관련된 시스템들을 상업빌딩, 병원, 대학, 호텔, 오피스 등 건물의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시스템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의 스마트그리드 보급 지원정책으로 인해 대형빌딩의 ESS BEMS 도입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중국발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면서 빌딩의 실내환경 클리닝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