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석의 산책(冊)] 인생이란 나를 믿고 가는 것이다.

포스코ICT 2016.01.14 11:17





<공포의 외인구단>, <아마게돈>, <남벌> 등 유명 만화의 저자인 이현세 작가. 유치하고 저급한 문화로 취급 받던 만화를 하나의 예술로 만들어낸 대한민국의 거장입니다. 이러한 그가 성공을 향한 자신만의 철학을 책으로 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현세 작가가 만화가로 걸어온 길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어린 시절 불우한 환경에서 힘든 학창시절을 보냈고, 뜻밖의 색약 판정에 화가의 꿈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흑백의 세계인 만화에 입문한 그는 인민군 장교였던 숙부 탓에 빨갱이라며 비난을 받아야 했고, 음란물 시비, 법정 싸움 등 수 많은 고난과 싸워 왔습니다. 이렇게 힘든 순간을 헤쳐올 수 있었던 것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과 상황에 대한 받아들임’ 때문이었다고 그는 말합니다.





인생의 상처는 새로운 만남을 만듭니다.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현세 작가가 만화계의 거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상처를 상처로 보지 않고, 부족함을 채우는 원동력으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사막이 가장 큰 여행자를 키우듯 ‘의지’ 만 있다면 상황은 언제나 바꿀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소중한 자신을 믿고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몸이나 마음은 제 각각 다릅니다. 순발력이 뛰어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지구력이 뛰어난 사람도 있습니다. 그것이 일이든, 운동이든, 공부든 더 잘 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꼭 맞는 전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현세 작가는 “주저하면 청춘이 아니다. 멋있는 사람은 아무렇게나 살아도 멋있다”고 말합니다. 인생을 1등과 2등, 승자와 패자로 나눌 것이 아니라 나만의 삶을 위대하고 멋지게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쳐 지나가는 세월을 흘려 보내지 않고 나만의 방식으로 최선을 다해 새로운 이야기를 채워나가야 합니다.








인간의 삶이란 어울림을 통해 지혜를 찾고 평화를 찾아 주어진 불균형 속에서 균형을 잡아가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배움으로 생존의 길을 닦고, 도전으로 자존의 길을 열어서 다시 한번 인생의 방향을 정렬해야 진정한 나만의 삶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얼마 전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지금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최선의 'Plan A', 차선의 'Plan B', 그리고 모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하는 자신만의 'Plan Z'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복잡한 세상을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현세 작가는 이런 세상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이 책을 통해 말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선택의 기로에서도 ‘나를 새롭게 바라보고 나다운 방법으로 살아가라'고 말입니다. 많은 고민과 선택이 필요한 요즘, 우리에게 힘을 주는 메시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 조금 힘들다면 이는 클라이맥스를 고조시키기 위한 연극의 서막 입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나다운 삶을 살아가며 이겨내면 되는 것입니다. 광활한 우주의 관점에서 보면 대단한 일도 없고 대단한 사람도 없습니다.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첨단기술로 본 3년 후에]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사람을 얻는 기술]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공감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스릴러]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그리운 것은 달에 있다]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관계의 힘]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트렌드 코리아 2015, 김난도 저]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여덟 단어]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트렌드 코리아 2015, 김난도 저]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여덟 단어]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인생의 목적어]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삐딱해도 괜찮아]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철학자의 설득법]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아홉 살 인생]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숲에서 길을 묻다]

     · 한기석의 즐거운 산책(冊)_[몸과 인문학-동의보감의 눈으로 세상을 보다]






Posted by 포스코ICT

댓글을 달아 주세요